2022년06월27일mon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중국 내 신라유적 및 나당길 흔적 조사 착수
등록날짜 [ 2015년02월26일 13시42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경주시가 2015년 한 해 동안 중국내 ‘신라유적조사 및 나당길’을 개발하고, 한중 신라지식인 문화관광자원화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경주시는 사업의 실효성과 완벽을 위해 용역비 1억 원을 편성하여 중국 내 사라져가는 신라 유적 및 신라지식인의 흔적을 조사하고 관광자원화 시키기 위해 첫 발을 내딛었다.

 

사업은 중국 동부해안부터 산시(陝西)성 시안(西安)시까지 산재해 있는 신라 유적을 조사하여 신라 문화의 지속‧체계적인 연구와 기록물을 보존함과 동시에 과거 신라인이 이용했던 당나라까지 옛길을 조사하여 한‧중간 새로운 교류 협력을 모색하고 이 길을 관광자원화 하기 위한 방향을 정립하기 위한 사업이다.

 

또 한중신라지식인 문화관광자원화 사업은 당나라에서 활동하여 이름을 떨친 신라 지식인의 문헌 및 전설, 관련 흔적 등을 조사하여 기록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신라 지식인 중 최치원에 대해 집중 조사하여 중국 및 국내 최치원 관련 흔적과 유랑루트를 찾아 관광 트레일 개발 등 문화관광자원화 방향을 모색한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현재 중국내에 신라 유적 및 신라 지식인들에 대한 흔적들이 사라져가고 있는데 이는 매우 안타까운 일이라며, 더 늦기 전에 후대를 위해서라도 신라 및 신라지식인에 대한 흔적을 조사하여 기록화 하고, 관광 자원화 할 필요가 있다”라고 사업추진 당위성을 밝혔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고신대병원, 몽골 의료관광 현지 설명회 참가 (2016-10-06 04:45:00)
박지성 재단 유소년 축구대회, 경주에서 ‘성황’ (2015-02-26 13:41:19)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광주광역 도시철도2호선, 상무중...
광주광역 사직공원 상설공연장 설...
[인사] 포항시 승진심의 결과
대구시사회서비스원, 저소득층 청...
경북도내 확진자 405명 발생..누적 ...
비무장지대 내 6.25전사자 유해발...
포항시, 생활물가 안정 총력 대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