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6월22일sat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17회 경주시민의 날 성료..2025 APEC 유치 기원
등록날짜 [ 2024년06월09일 23시38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단 하나의 선택 경주!’에서 2025 APEC 경주유치를 향한 시민의 염원을 한 곳에 모았다.

 

경주시는 8일 저녁 황성공원 타임캡슐광장에서 ‘제17회 경주시민의 날’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시민과 함께, 언제나 경주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경주의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온 시민들과 시정성과와 경주비전을 공유하고, 서로를 격려하며 즐기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

 

또한 시민과 함께 2025 APEC경주유치를 염원하는 자리이기도 했다.

 

행사는 식전공연과 기념식, 경주 비전 퍼포먼스, 축하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식전공연은 경주시립신라고취대 관현악 공연과 지역가수인 장보윤의 수무대가 행사의 서막을 알렸다.

 

1부 기념식은 개막 영상을 시작으로 시민 헌장 낭독, 기념사, 축사, 국내외 자매우호도시의 축하 영상, 경주문화상 시상, 주제 영상 상영, 시민의 노래 합창 등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경주시와 자매우호도시 관계를 맺고 있는 전북 익산시, 중국 시안시, 일본 닛코시, 체코 트레비치시 등 국내외 4개 도시에서 보내온 축하와 2025 APEC경주유치 지지 메시지를 담은 영상이 상영됐다.

 

경주시문화상은 교육·학술 부문 손영규, 사회·체육 부문 이용호, 특별상 부문 한주식 씨에게 수여됐다.

 

2부 행사는 경주의 미래 비전을 담은 레이저 미디어 쇼를 시작으로 트롯의 여왕 장윤정, 퍼포먼스 킹 나태주, 미스트롯3 올하트 이수연 등 초청가수의 축하 공연이 이어졌다.

 

이날 큰 관심 모은 레이저 미디어 쇼는 경주의 역사문화관광도시 이미지를 넘어 미래 첨단과학도시로 도약하는 비전을 제시하며, 2025년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를 기원하는 시민들의 염원을 담았다.

 

행사는 화려한 불꽃놀이로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선사하며, 마무리됐다.

 

행사에 앞서 경주시는 사전에 안전관리 계획수립과 심의, 유관기관 합동 점검, 안전요원 배치 등 시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을 고려해 행사를 준비했다.

 

이밖에도 경주시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행사 전 과정을 생중계로 방송하며, 더 많은 시민들이 함께할 수 있도록 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긍지와 자부심을 높이고, 밝은 경주의 미래를 함께 그려보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며 “2025 APEC경주 유치가 현실이 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시민과 함께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경주시는 박혁거세의 신라 건국일인 기원전 57년 4월 병진일을 양력으로 환산한 날을 경주시민의 날 지정해 매년 기념하고 있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포항의 새로운 미래 시민과 함께’ 시민의 날 기념식 성료 (2024-06-09 23:38:20)
경주 APEC 정상회의장 반경 3㎞ 內 ‘숙소 4463실’ 보유 (2024-06-09 23:37:36)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광주광역, 인공지능(AI) 가전기업 ...
경주시, 도시가스 미공급 지역 LPG...
대구시의회, ㈜대동모빌리티 현장...
대구시, 신공항 첨단산단에 4조 규...
[기고] 청백리의 표상 ‘白碑’
포항시, 창고형 대형유통시설 코...
경주소방, 황리단길 비상소화장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