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6월17일mon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부, 北 ‘9·19 군사합의’ 전부 효력정지 결정
등록날짜 [ 2024년06월05일 01시12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정부가 4일 국무회의 의결과 대통령 재가를 거쳐 ‘남북간의 상호신뢰가 회복될 때까지「9·19 군사합의」전부 효력정지’를 결정했다.

 

「9·19 군사합의」는 당초 남북간 군사적 긴장상태를 완화하고 신뢰를 구축하기 위해 체결되었다.

 

하지만, 북한은 합의 이후 해안포사격, NLL 이남으로 미사일 발사, GP 총격도발, 소형무인기 침투 등 의도적이고 반복적으로 위반행위와 도발을 자행해 왔다.

 

더구나, 북한은 그들 스스로도 지난해 11월 23일 「9·19 군사합의」의 사실상 전면 파기를 선언했다.

 

우리 군은 북한의 이러한 반복적인 합의 위반과 도발에도 지금껏 인내하며 군사합의의 조항들을 준수해 왔다.

 

그러나, 북한은 지난 5월 27일 소위 군사정찰위성 발사 실패 이후 GPS 교란, 미사일 발사, 대규모 오물풍선 살포 등 우리 국민의 안전을 중대하게 위협하고 재산 피해까지 발생시켰다.

 

이에, 정부는 우리 군이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군사활동에 더 이상 제약을 받지 않도록「9·19 군사합의」의 전부 효력정지를 결정했다.

 

이러한 조치는 그동안「9·19 군사합의」에 의해 제약받아 온 군사분계선, 서북도서 일대에서 우리 군의 모든 군사활동을 정상적으로 복원하는 것이다.

 

아울러, 군은 북한 도발에 대해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필요한 모든 조치를 강구해 나갈 방침이다.

 

이러한 사태를 초래한 책임은 전적으로 북한 정권에 있으며, 북한이 추가 도발을 감행한다면, 군은 굳건한 한미 연합방위태세를 기반으로 ‘즉·강·끝’ 원칙하에 단호히 응징할 방침이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한국과 캐나다 작가들 우정 전시 "우리는 하나(We are one in art)" 진행 (2024-06-05 01:52:43)
광주광역, 교육통합지원체계 하반기 본격 가동 (2024-06-03 01:33:40)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김정재 의원, 수소환원제철 전환 ...
광주광역, 걷고 싶은 ‘대‧자‧...
광주광역 지역, 영유아 수족구병 ...
대구시의회, 시민 건강 보호 실내...
2024년 대구치맥페스티벌, 친환경 ...
포항 1호 수소전문기업 탄생..수소...
경주시, 신라월성연구센터 ‘숭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