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대구지부(지부장 임동문)는 2023년 10월 25일(수) 대구 달서구 소재의 비엔나웨딩 1층 비취홀에서 법무보호대상자의 경제적 자립 지원을 위한 ‘2023년 대구·경상권 일터나눔 HUG 취업박람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대구지역뿐만 아니라 경상권역에 있는 보호대상자의 안정적인 취업처 연계를 위해 경북지부, 경남지부, 경북서부지소 등 주변 권역 100여명의 보호대상자들이 함께 참여하였으며, 20여 개의 구인 희망 업체, 법무부 일자리 우수기업 연합회장사 및 10여 개의 직업훈련 기관 등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해 법무보호대상자에게 채용 기회를 제공하였다.
행사는 취업박람회 참여기업 간담회와 함께 보호대상자와 업체간의 직접 면접, 사진촬영, 이력서 작성 등의 구직 클리닉 및 법률 상담 등의 각 종 부대행사도 함께 운영되었다.
법무부 일자리우수기업 회장사 이재연 대표는 “보호대상자의 경제적 자립을 위한 취업박람회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며 “더 많은 보호대상자들에게 새로운 삶을 찾아 줄 수 있도록 이런 뜻깊은 행사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게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지부는 앞으로도 취업박람회와 같은 행사를 통해 구인 업체와 보호대상자의 직접적인 취업 연계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취업처 발굴을 위한 노력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