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11월06일wed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공사비 분쟁 완화 지원 방안 시행
등록날짜 [ 2023년10월19일 20시33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국토교통부(장관 원희룡)는 10월 20일(금)부터 정비사업에서 조합과 시공사 간 공사비 분쟁을 완화하기 위한 지원 방안을 시행한다.

 

이번 지원 방안은 「주택공급 활성화 방안(9.26.)」의 후속 조치로, 정비사업에서 발생하는 공사비 분쟁을 효과적으로 해소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먼저, 공사비 분쟁으로 정비사업 지연이 우려되는 경우 전문가 조정을 통해 신속하게 분쟁을 해소할 수 있도록 하는 전문가 파견제도를 시행한다.

 

분쟁을 겪고 있는 조합이나 시공사가 기초자치단체에 전문가단 파견을 신청하면, 기초자치단체는 파견 필요성 등을 검토하여 광역자치단체에 전문가단 구성 및 파견을 요청하고, 광역자치단체는 3~4인의 전문가를 해당 현장에 파견한다. 국토교통부는 소요 비용 전액을 지원한다.

 

전문가단은 현장에서 활동하면서 면담, 자문, 분쟁 조정 등을 수행한다.

 

또한, 아직 공사계약을 체결하지 않은 신규 조합을 대상으로 계약체결 시 유의 사항이나 분쟁 사례 등에 대한 공사계약 사전 컨설팅도 진행한다.

 

해당 조합이 한국부동산원 누리집이나 유선으로 컨설팅을 신청*하면, 전문기관(한국부동산원)의 무료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온라인) www.reb.or.kr(국민소통 → 정비사업컨설팅), (유선) 053-663-8320, 8496

 

공사비 분쟁 구역 전문가 파견제도와 공사계약 사전 컨설팅 서비스는 모두 10월 20일(금)부터 신청할 수 있다.

 

국토교통부 김효정 주택정책관은 “이번 지원 방안과 함께 공사비 분쟁 사업장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며, 밀착 관리해 나가겠다”라며, “아울러, 공사비 분쟁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하여 정비사업에 특화된 표준공사계약서도 빠른 시일 내에 마련하여 배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경주시, ‘도란도란 숲길 트레킹’ 프로그램 운영 (2023-04-05 20:48:50)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광주광역, ‘대한민국 집중안전점...
대구시청사, 국가유공자 우선주차...
대구시의회, 학교복합시설과 폐교...
팔공산서부사무소, 취약계층 생태...
포항 영일만항, 북극항로 거점으...
경주소방서, 구급대원 소통 간담...
경주시, 제5회 참전유공자 추모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