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광역, 산학연협의회와 산업정책 방향 공유
등록날짜 [ 2022년02월22일 20시12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광주광역시가 광주산학연협의회 10개 분과와 릴레이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는 연초 지역 유관기관 순회 간담회와 광주산학연협의회 회장단 간담회에서 나온 건의사항을 정책에 반영하고 구체적인 실행력 확보를 위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 참여하는 10개 분과는 ▲자동차 ▲광융합 ▲ICT ▲로봇 ▲금형 ▲전자 ▲인공지능(AI) ▲디자인 ▲의료 ▲에너지 등이다.

 

광주시는 먼저 22일 시청에서 자동차, 광융합 등 2개 분과 산학연협의회 임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인공지능 그린 스마트(AI Green-Smart) 경제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2022년 광주시 시정방향과 산업정책 방향을 설명하는 한편 지역 산업계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자동차분과 간담회에는 ㈜씨엠텍 홍종의 대표 등 8명의 회원이 참석해 광주시가 추진하고 있는 친환경 모빌리티 중심의 세계적인 '미래차 부품클러스터 조성사업'이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기로 뜻을 모았다. 또 성장잠재력이 뛰어난 지역 부품기업을 친환경차 부품 모델기업으로 육성해줄 것을 건의했다.

 

광융합분과 간담회에는 ㈜옵토네스트 정창윤 대표 등 8명이 참석해 새로 구축되는 광학소재 산업지원 거점센터를 통한 광학소재의 산업화에 대한 기대를 표명했다. 더불어 광산업이 제2의 전성기를 맞을 수 있는 방안을 논의했다.

 

정창윤 ㈜옵토네스트 대표는 “광산업을 미래차, 에너지, 의료, 국방분야까지 확장할 수 있는 방안에 관심을 갖고 있다”며 “새로운 사업 발굴 시 기업들의 수요를 적극 반영해달라”고 건의했다.

 

이용섭 시장은 “광주형일자리 시즌2에 지역 부품기업을 참여시켜 광주를 친환경 자동차산업 메카로 만들고, 광융합산업 핵심소재 개발과 선도기술 지원을 통한 광융합산업의 제2의 전성기를 맞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인공지능(AI) 3대 뉴딜을 일상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구체화하는 한편 ‘인공지능 그린 스마트 시티(AI Green-Smart City) 실현으로 미래 산업도시로의 전환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산학연협의회 간담회는 ▲23일 ICT·로봇산업분과 ▲28일 금형·전자산업분과 ▲3월2일 디자인·인공지능(AI)산업분과 ▲3월4일 생체용소재부품·에너지산어분과 등 순으로 진행된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친환경차의 심장 ‘배터리’, 국내 유일 광주서 전 항목 시험·인증 가능 (2022-02-22 20:12:33)
한국교육혁신포럼 창립식 개최..."교육이 바로 서야 나라가 바로 선다" (2022-02-22 20:08:14)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광주광역, 업무자동화로 ‘디지털...
대구시 “K-패스카드로 시내버스·...
“교사가 CCTV 관리 담당하는 비율 ...
포항시, 전국 첫 푸드테크 연구지...
경주시, 농식품부와 전국 최대 규...
영천시, 농식품부와 2024년 농촌협...
광주광역 시범사업 ‘최중증 발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