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08월10일wed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신대병원 장은성 방사선사,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등록날짜 [ 2022년02월17일 20시02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고신대학교복음병원(병원장 오경승) 방사선종양학과 방사선사로 재직중인 장은성 주임이 국민 보건의료의 질 향상과 보건의료질서 유지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표창을 받았다.

 

장은성 방사선사는 고신대학교복음병원 방사선종양학과 IGRT방사선사로 25년 가까이 재직하며, 부산대학교 물리학과 핵물리(박사)를 전공하였다.

 

장 주임은 국내 고리원전부지 주변 환경방사능 연구과제(부산대학교 핵물리방사선기술연구소)를 수행하며 역량을 인정받았다.

 

장 주임은 원전주변 환경에서 방사성물질의 축적현상을 파악하고 주변 환경에 미치는 영향과 정상가동 시 주변 환경의 환경방사능을 조사·평가하고 원전으로부터 예기치 않은 방사성물질의 방출로 인한 영향을 신속히 평가했다.

 

또한 국내외 방사선 및 환경관련 학술지에 논문투고 및 발표하는 등 학회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쳐왔다.

 

장은성 주임은 대한방사선치료학회 보험위원회 간사, 의료정보품질관리학회 부산지회 부회장을 역임했다.

 

대한방사선치료학회 최우수 논문상, 우수논문상, 부산광역시 방사선사 종합학술대회 우수논문상을 수상하였으며, 지난 2016년에는 학술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부산시장 표창을 받기도 했다.

 

오늘날 평균수명 연장으로 우리나라는 가장 빠른 속도로 고령화되고 있으며 국민기대수명도 높아지는 등 의료 환경이 급변화고 있다.

 

이에 걸맞게 “전문화, 세분화 되고 있는 의료기사의 추세에 발맞추어 질 높은 보건의료 서비스를 국민에게 제공하기 위한 법적, 제도적 장치가 필요하기에, 부산가톨릭총동문회와 각 단체 의료기사협회는 가장 중요하다고 판단한 정책현안을 제시하였다.

 

● 대한물리치료사협회 - 국민건강증진을 위한 물리치료사법 제정, 방문 물리치료제도 도입, 학제일원화

● 대한방사선사협회 - 방사선사 면허를 가진 방사선사 필수, 각 분야별 전문방사선사제도 필요

● 대한임상병리사협회 - 감염관리실에 임상병리사 인력배치 법제화, 검사 건수당 임상병리사 수 법제화

● 대한치과기공사협회 - 치과 보험보철물 제작시 치과기공사 기공 행위 인정 등을 정책 현안으로 정했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영업시간 22시로 완화..사적모임 인원 전국 6인 유지 (2022-02-18 18:54:21)
광주광역, 민간 지진안전 시설물 인증 비용 지원 (2022-02-17 20:01:30)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출범 3주년 포항 강소연구개발특...
차세대 철강산업 최적지 포항, 차...
경주시, 스마트 그늘막 확대설치
주낙영 경주시장, 경주화랑FC 홈경...
영천시, ‘2022 지역사회건강조사...
영천시, 다함께돌봄센터 2호점 개...
보현산댐지사, ‘심층시비 브랜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