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05월23일mon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오피니언 > 기고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성명] 대구시와 산업부의 적극적인 개입을 통한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의 정상화를 촉구한다
등록날짜 [ 2022년01월10일 20시10분 ]

우리 전국공공연구노동조합 한국섬유개발연구원(이하‘섬개연’)지부는 섬유산업을 단순히 특정 지역의 전통산업이 아닌 대한민국의 전략산업으로 다시 그 위상을 높이기 위해 대구시와 산업통상자원부의 적극적인 개입을 통한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이하‘패션연’)의 정상화를 촉구한다.

 

패션, 봉제산업 지원을 위해 설립된 패션연의 운영중단 위기는 관련업계의 지원 중단뿐 아니라 섬유연구기관 전체의 위기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어 깊은 우려를 표명한다. 과거 국책사업인 밀라노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설립되었고 고부가가치의 패션산업으로 전환을 목표로 설립된 패션연의 몰락은 동일 업종인 섬유 스트림의 또 다른 분야이고 연계성을 가진 섬개연과 다이텍연구원의 또 다른 미래의 모습이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현재 섬개연도 원장 공석상태로 인해 연구현장의 불안감은 누구보다 강렬하게 느끼고 있다. 또 이를 해결하고 결정하는 이사회 기능의 중요성도 깊이 인식되고 있다. 하지만 패션연처럼 선장 역할을 하는 원장도 없고 주요한 결정을 하는 이사회라는 기구의 기능도 상실된다면 현장 연구원들의 충격은 상상 이상이 될 것이다.

 

패션연은 원장공석 상태가 이미 3년이 다 되어가고, 이사회의 기능 상실로 인해 주요한 결정이 이루어지지 못하는 현실은 연구기관의 존폐를 논해야 되는 주요한 이유가 되고 있다.

 

더 이상 방치하면 안된다. 이제 패션연은 정상화의 물꼬를 터야한다. 이를 위해 이사회의 기능 정상화가 최우선 과제일 것이다. 특히 대구시와 산업부 등의 당연직 이사들의 참여 속에 남은 이사들의 참여도 독려하고 긴급한 현안 해결, 신임 원장선임 등 패션연의 정상화를 위한 주요 결정을 이루어내야 한다.

 

이를 위해 한국섬유개발연구원 지부는 대구시와 산업부의 적극적인 개입을 통한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의 정상화를 촉구한다 !

 

2022. 1. 10

 

전국공공연구노동조합 한국섬유개발연구원 지부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광주광역] 오미크론 변이 감염 확산 차단을 위한 특별방역대책 발표 (2022-01-10 20:11:34)
[전문] 수사기관의 오세훈서울시장 통신자료 조회에 대한 서울시 입장 (2022-01-04 18:04:24)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서라벌대학교 재정지원 제한대학 ...
포항시-한국마이크로소프트, 양자...
경주시, 안강 두류공업지역 악취...
경주대-(주)휴먼터치랩, 글로벌 교...
서울시, 정부 손실보상 사각지대 ...
영천시, 외국인 민원 통역 서비스 ...
영천시, 2022년 외국인 계절근로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