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3월28일thu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신대병원 오경승 병원장, 복지부장관상 수상
등록날짜 [ 2021년11월04일 19시12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고신대복음병원 오경승 병원장이 우리나라 보건의료산업에 기여함을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장관 권덕철) 표창장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는 고신대병원이 부울경 지역에서 가장먼저 생활치료센터 의료지원으로 코로나 19 의료체계 안정화에 기여한 공로와 오 병원장이 의료봉사 경험을 바탕으로 해외환자 유치, 원격의료시스템 정착에 기여한 공을 인정해 9월 30일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자로 선정했다.

 

코로나 19로 인하여 시상식은 비대면으로 전환되었으며 11월초 병원 직원조회에서 수상을 기념하는 시간을 가졌다.

 

고신의대 1기 출신 오경승 병원장은 2004년 부터 미얀마를 시작으로 코로나 팬더믹 이전까지 매년 해외의료봉사를 자비량으로 섬겨왔으며 이를 토대로 병원이 최근 4~5년간 부산광역시와 공동으로 카자흐스탄, 베트남, 몽골 등지에 해외병원 원격진료시스템을 구축하는데 주도적 역할을 한바 있다. 이러한 원격진료시스템의 정착은 코로나 팬더믹으로 비대면 진료가 각광받기 시작하면서 주목받기도 했다.

 

또한 오 병원장은 고신대학교복음병원 유헬스케어 사업을 이끌면서 스마트헬스 클러스터 산업 활성화를 위해 국내 유수의 4차산업 기업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주요 국책사업을 수주하여 성공적으로 연구과제를 수행해왔으며, 특히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비대면 진료 관련한 다양한 연구개발 사업을 주도함으로 지역병원으로써 국내의료 인프라 수준을 높이는데 기여했을 뿐 아니라 국내 의료 4차산업 모델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오경승 병원장은 “고신의대 출신으로 복음병원의 설립이념이라 할 수 있는 섬김과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해온 결과”라면서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외 의료인프라 구축 특히 4차 산업과 의료를 접목한 사업을 펼칠 수 있게 되는 성과가 있었다.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계속해서 제 3세계 의료취약계층에게 도움되는 길을 찾도록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서울시, ‘세계 뷰티산업 허브 도약’ 기업 목소리 담는다 (2021-11-05 18:01:34)
아트광주 21, 광주 미술시장 성장 가능성 확인 (2021-11-04 19:10:29)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광주광역, 숙박·식품접객업 1회용...
‘대구시 노인실태조사’ 결과 발...
법무보호 대구, ‘제1회 범죄추방...
영천시, 클린 골목길 ‘비가림 분...
오피스텔도 주택임대관리업 등록....
광주광역, 저수지 4곳 안전관리 실...
광주광역 “농민공익수당 신청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