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신대병원-딥헬릭스, 인공지능 의료기술 사업화 진행
등록날짜 [ 2021년09월06일 21시09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고신대복음병원(병원장 오경승)은 ㈜딥헬릭스(대표이사 김종락)와 인공지능 기반 의료 기술사업화에 관한 업무협약을 6일 병원 1동 회의실에서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이들 기관은 인공지능에 기반한 의료, 질병, 암 진단의 보조 솔루션을 개발하게 된다. 또 에코델타 스마트시티 헬스 클러스터 프로젝트에서 인공지능 기반의 실증 사업을 동시에 진행하게 된다.

 

딥헬릭스는 인공지능 의료영상 선도 업체인 루닛과 함께 의료인공 지능 선도기업으로 불리며 의료 인공지능 비즈니스 플랫폼 사업 외에 기업 비즈니스 분석, 위줌(We-Zum) 등의 교육 플랫폼 사업을 포트 폴리오로 가지고 있다. 의료 인공지능으로 말초혈액의 형태를 분석하여 현미경으로 혈액 질환을 진단하는 의료기기를 개발하여 상용화 중이다.

 

특히 고신대병원이 미국 UCLA대학 병원과 진행 중인 필리핀, 베트남, 캄보디아에서의 갑상선 암 초음파 및 세포 검사를 통한 조기 검진 사업에 딥헬릭스(주)의 인공지능 기술을 현장의 현미경에 접목시켜 향후 다양한 국제 공동연구도 함께하게 된다.

 

고신대병원 오경승 원장은 “의료 인공지능의 슈퍼 루키인 딥헬릭스의 인공 지능 혈액진단 및 갑상선암 진단 플랫폼을 도입하게 되어 기쁘고, 이를 계기로 에코델타 스마트시티에 맞는 글로벌 인공지능 암센터 설립을 통해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서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영천시, 추석맞이 ‘국토대청결의 날’ 집중추진기간 운영 (2021-09-07 17:41:12)
이만희 의원, 국회 예결산특별위 간사위원 선임 (2021-09-06 21:06:38)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고신대병원, 소아청소년 완화의료...
광주광역, 의료 통·번역활동가 양...
대구시의회, 제308회 임시회 개회
伊 뉴에이지 피아니스트 쥬세삐나...
포항시의회, 24년도 제1회 추경 등 ...
“겹벚꽃 보러 왔어요”...경주불...
영천시, 상반기 안심식당 지정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