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07월05일tue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아트센터, 한국보육진흥원과 코로나 블루 극복 협력
등록날짜 [ 2020년10월16일 16시16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경기아트센터(사장 이우종)와 한국보육진흥원(원장 유희정)이 10월 15일(목) 경기아트센터 회의실에서 코로나 블루('코로나19'와 '우울감(blue)'이 합쳐진 신조어) 극복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식에는 이우종 경기아트센터 사장, 윤희정 한국보육진흥원 원장, 조용남 한국보육진흥원 교직원지원국장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와 직무 스트레스로 우울감과 어려움을 겪는 보육교사를 위한 비대면 공연 콘텐츠 제공과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방안이 구체적으로 논의되었다.

 

경기아트센터는 코로나19가 발발한 이후 <경기방방콕콕 예술방송국>, <버스킹 G-스테이지> 등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경기도 예술인들의 공연 영상을 제공하는 사업을 선제적으로 진행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경기아트센터가 비대면 공연 사업을 진행하면서 확보한 638개의 영상 콘텐츠를 전국의 보육종사자에 전달할 예정이다. 경기아트센터는 경기도 내 예술인과 공연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한국보육진흥원 소속 종사자는 향후 경기도예술단 공연 단체 관람 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경기아트센터 이우종 사장은 “경기 예술인들의 공연 영상 콘텐츠가 전국의 34만 보육종사자들의 코로나 블루 해소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한국보육진흥원 유희정 원장은 “경기도의 우수한 문화예술 역량을 비대면 형태로 나누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향후 공연 관람 및 보육 관련 작품 제작 등 협업 범위의 확대를 기대한다”고 답했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영천시, 장애인 부부동행 뮤직테라피 한의약 프로그램 운영 (2020-10-16 17:05:09)
코로나 시대 나를 위로하는 음식 1위 ‘떡볶이’ (2020-10-16 16:14:59)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이만희 의원, ‘생애 첫 주택 취득...
公기관 자체 혁신안, 국민 눈높이 ...
광주광역, 지역대학과 재난안전 ...
강기정 “균형발전 3.0시대 핵심…...
[성명] 조례를 부정하는 대구시의 ...
2026세계마스터즈육상경기대회, 대...
경북도내 확진자 657명 발생..누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