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12월15일sun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화가 박외수, 풍요와 번창 상징 '포도' 작품으로 신작 발표회
등록날짜 [ 2020년10월12일 18시46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사단법인 대한민민국아카데미미술협회 박외수 이사장은 평생을 한국화, 문인화, 서예, 사군자, 사경, 서각 등 우리 전통 예술을 바탕으로 창작 활동을 펼치고 있는 미술인으로 지난 2020년 10월 9일(금) 서울 인사동 소재의 아카데미갤러리에서 200호 크기의 작품명 '포도' 작품을 소개하는 신작 발표회를 가졌다. 박외수 작가는 회화부문과 공예부문이 총망라되어 있는 예술단체 (사)대한민국아카데미미술협회를 20여 년 동안 운영하면서 200여 명의 임원진을 비롯해 300여 명의 초대작가와 5,000여 명의 회원을 배출시켜 한국미술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에 발표 된 작품명 '포도'는 풍성한 포도알과 넝쿨을 화면 가득 넣어 자손번창과 발전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감상자들에게 긍정적인 기운을 전달하고 잠시나마 여유와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대적 환경을 극복하고자 하는 작가 정신이 발휘되어 굵고 튼실한 포도로 상서로운 에너지를 발산시켰다. 풍성한 넝쿨은 깊은 뿌리를 내포하고, 넓고 싱싱한 잎사귀는 액운을 막아주는 상징물로 정의하여 알알이 맺힌 싱그런 포도알처럼 일상에 즐겁고 행복이 가득하기를 염원하였다.

 

작품 속에 등장하는 여치, 사마귀, 메뚜기 등의 곤충은 높은 번식력과 생동감을 그림에 이입시켜 풍요와 번창을 극대화 시켰다. 작가는 100호 이상의 대작 중심으로 개인전을 준비하고 있으며, 한국화, 문인화, 서각, 사경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으로 관람객을 맞이할 계획에 있다. 또한 (사)대한민국아카데미미술협회는 2020 제18회 대한민국아카데미미술대전을 진행 중에 있는데 전시는 2020년 11월 12일(목) ~ 12월 1일(화)까지 아카데미갤러리에서 실시된다. 미술 작가들이 좋은 환경에서 창작과 전시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아카데미갤러리를 개관하여 실력있는 작가들의 전시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포도' 작품을 새롭게 선보인 박외수 작가는 "코로나19로 심리적, 경제적으로 위축된 우리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풍요의 상징 포도 그림으로 잠시나마 힐링의 시간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하며, 위기를 기회로 삼는 지혜를 모아 발전으로 나아가는 시간으로 활용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작가는 (사)대한민국아카데미미술협회 운영으로 신진작가 발굴과 기성작가 전시활동 및 창작활동을 돕고 미술인 서로 교류하는 친목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여 미술시장이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경기아트센터, 지친 일상 위로 ‘“그래도, 여름” – 어쩌다’ 가을 개최 (2020-10-06 18:11:46)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강기정 시장 “민생경제·시민일...
TK신공항 배후 신도시 ‘군위하늘...
법무보호 대구, KT&G와 보호대상자 ...
포항시장 “지역 경제와 민생 안...
포항시의회, 2025년도 포항시 예산...
주낙영 경주시장, 주요 사업 점검 ...
경주 보문에 자율주행 셔틀버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