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오피니언 > 기고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경석의 세상읽기 제344화> 강릉에서 탄핵파 권성동후보로 단일화해야 합니다
등록날짜 [ 2020년04월16일 18시27분 ]

[편집자주: 본 칼럼은 공식선거운동 기간 중에 배포된 자료로, 소개하지 못하다가 선거가 끝난 시점 소개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서경석목사입니다. 강릉의 애국시민에게 글 올려드립니다.

저는 4월10일 강릉시민들에게 문자를 보내어 권성동 후보가 더불어민주당의 김경수후보를 1.6% 앞섰으니 권성동 후보로 단일화되어야 한다는 문자를 보냈습니다. 그리고 “권성동 후보는 박근혜 탄핵에 앞장서서 태극기세력은 권성동 후보를 미워합니다. 태극기집회를 맨 처음 시작했던 저도 권성동후보를 미워해 온 사람입니다. 그러나 이제는 그것이 중요하지 않습니다. 더 이상 탄핵의 찬반여부가 우파의 단합을 해치면 안 됩니다. 부디 권성동 후보의 당선에 힘을 모아주시기 바랍니다.”라고 썼습니다. 그랬는데 강릉에서 난리가 났습니다. 강릉의 새로운한국을위한국민운동(약칭 새한국) 회원들이 <새한국>과의 관계를 끊겠다며 어떻게 서경석 목사가 강릉의 정서를 그렇게 모르냐고 항의전화가 빗발쳤습니다.

 

그런데 4월8일 발표된 KBS 여론조사 결과는 김경수 30.8%, 권성동 32.4%, 홍윤식 14.9%, 최명희 12.1%입니다. 또 4월10일 발표된 여론조사는 김경수 32.4%, 권성동 27.9%, 홍윤식 12.4%, 최명희 10.7%입니다. 홍윤식, 최명희 후보의 표를 합해도 권성동 후보 한 사람을 이기지 못하는 것이 두 여론조사의 일치된 보도입니다. 지금은 홍윤식, 최명희 후보가 당선될 가능성은 전혀 없습니다. 여론조사를 어떻게 믿냐고 말하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만 지금 우리는 여론조사를 근거로 판단할 수밖에 없습니다.

 

애국시민들은 문재인 정권을 지지하는 김경수와 탄핵에 앞장섰던 권성동 중에서 선택해야 합니다. 그러면 권성동 지지로 갈 수밖에 없습니다. 권성동 후보는 방금 전 저와 통화하면서 “지금은 탄핵찬성이냐 반대냐로 우파가 갈라질 때가 아닙니다. 나는 총선 후에 강릉시민과 만나서 탄핵에 대해 진지하게 토론하여 탄핵이 잘못되었다는 결론이 나면 탄핵찬성의 입장을 바꾸겠습니다.”라는 말을 유세에서 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나는 그러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탄핵 찬반이슈가 총선에서 우파의 이슈가 되면 안 됩니다. 이번 총선에서 탄핵찬성 후보가 미래통합당 후보의 최소한 반은 될 것입니다. 그렇지만 탄핵문제는 어느 선거구에서도 문제되지 않고 있습니다. 저는 지금도 박근혜 탄핵은 잘못되었다는 글을 사방에 뿌리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단 하나입니다. 박근혜 탄핵은 잘못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2016년 당시 박근혜를 탄핵했던 사람들이 나중에 태극기세력이 거세게 일어나는 줄 알았더라면 절대로 탄핵의 편에 서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분들은 그때 탄핵이 대세인줄 알았고 신념에 가득차서 탄핵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이번 선거에서 우파가 패배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 일반 관측입니다. 이제는 탄핵 찬반여부를 놓고 사람을 편가르는 시대는 지나가야 합니다. 나라의 상황은 그 보다 훨씬 더 심각합니다. 문재인 정권의 악행이 하늘을 찌르는데도 문재인 정권을 지지하는 사람들이 이렇게 많다는 것이 나는 도무지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총선에서 패배한다고 생각하니 앞이 캄캄합니다. 우파가 그동안 너무 과거에 집착하고 있었다는 반성도 생깁니다. 나는 부산에서 하태경 후보가 압도적 지지를 받고 강릉에서 권성동 후보가 압도적 지지를 얻는 것이 도저히 이해되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이것이 엄연한 현실인데 어떻게 합니까? 우리가 우물안 개구리가 아니었나하고 반성해야 하는 시점입니다. 총선 후에 닥칠 엄청난 후폭풍을 어떻게 맞이해야 할지 걱정입니다.

 

강릉의 애국시민에게 다시 부탁드립니다. 지금 홍윤식, 최명희 후보를 찍으면 死票가 됩니다. 그렇게 하면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후보가 당선됩니다. 지금은 우리의 손주들이 살아갈 이 나라가 아름다운 나라가 되기 위해서도 좌파가 당선되면 안 됩니다. 그러려면 권성동 후보가 좋아서가 아니라 좌파의 당선을 막기 위해 권성동 후보를 찍어야 합니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서경석의 세상읽기 제347화> 지금 우파진영은 자신을 돌아보아야 할 때입니다 (2020-04-21 19:58:53)
원인모를 어지럼증 (2020-04-14 21:25:37)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광주광역, ‘광주 브랜드 학교’ ...
광주광역, 2024년 공직자 재산변동...
‘佛‘발레오’, 자율차 핵심부품...
“정부의 포항 이차전지 특화단지...
경주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다양...
경주시, 내달 5일 에코플레이 로드...
영천시, 일자리 대책 5대 전략 1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