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미디어 > 스포츠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시 여자축구팀 박은선 선수 러시아 구단 이적
등록날짜 [ 2014년07월22일 13시28분 ]

[미디어유스 김철기 기자] 서울시청 소속 여자축구팀 박은선 선수가 러시아명문구단인 ‘Rossiyanka WFC’로 이적된다.

 

22일 서울시에 따르면, 서울시는 지난 21일 WK리그 시즌 중임에도 박은선 선수 및 한국여자축구 발전을 위해 박은선 선수의 러시아 이적에 동의했다.

 

박은선 선수는 지난 7월 2일(수) 이적을 공식 요청해, 서울시는 박은선 선수의 의사를 반영해 이적을 승인했다.

 

박은선 선수가 이적하는 러시아 명문 구단인 ‘Rossiyanka WFC’는 유럽클럽리그 7위인 러시아의 ‘로시얀카’는 러시아여자축구리그 4회 우승 및 UEFA 여자챔피언스리그 8강을 2차례 진출한 명문구단이다.

 

이번 이적으로, 박은선 선수는 우수한 신체조건과 감각적인 골 능력을 보유한 박은선 선수는 국내 리그를 거쳐 유럽구단으로 이적하는 최초 사례로서 러시아에서도 최고수준의 대우를 받을 예정이다.

 

박은선 선수는 현재 국가대표 통산 26경기 18골을 기록하고 있으며, 2014 아시안컵대회에 5년 만에 국가대표로 발탁되어 득점왕 및 2015 캐나다 여자축구월드컵 진출권을 획득하는데 일조했다.

 

2013년 WK리그 득점왕(총19골)을 차지하는 등 국내리그 최고의 스트라이커로 활약한 박은선 선수의 이번 이적은 국내리그에서 유럽리그로의 최초 진출로써 향후 국내리그 선수들의 해외 진출이 기대된다.(기존 첼시로 이적한 지소연 선수는 일본리그에서 활약하다 유럽리그로 진출했음)

 

박은선 선수는 국제무대 및 국내리그에서 그 실력을 검증받은 만큼 최고의 대우로 이적하기로 했다.

 

박은선 선수는 서울시의 이적 승인을 거쳐 이번주 내로 러시아로 입국해 메디컬 테스트 등을 마치고 최종 입단계약을 할 예정이다.

 

로시얀카 구단은 8월 1일부터 시작되는 러시아 여자축구 후반기 리그에 박은선 선수가 출전하기를 희망하고 있다.

 

서울시는 박은선 선수가 러시아 로시얀카구단과의 이번 계약을 통해 더 좋은 환경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이적에 동의하는 한편 박은선 선수가 최선의 조건으로 계약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한편 국내 최고의 여자축구 스트라이커인 박은선 선수 역시 본인의 기량을 유럽 최고의 무대에서 선보일 수 있는 이번 이적을 적극 희망했고 이러한 해외 경험을 바탕으로 오는 2015년 ‘캐나다 여자월드컵대회’에서 우리나라 여자축구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 올리겠다는 각오다.

 

대한민국은 2015년 캐나다여자축구월드컵 지역 예선을 통과 2015년 6월에 개최되는 본선대회에 진출한 상태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김철기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영암F1경주장, ‘100대 레이싱카’ 스피드 페스티벌·카트대회 개최 (2014-07-24 17:11:00)
강원도, 2018평창동계올림픽 빙상경기장 첫 삽 (2014-07-16 14:08:24)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고신대병원, 소아청소년 완화의료...
광주광역, 의료 통·번역활동가 양...
대구시의회, 제308회 임시회 개회
伊 뉴에이지 피아니스트 쥬세삐나...
포항시의회, 24년도 제1회 추경 등 ...
“겹벚꽃 보러 왔어요”...경주불...
영천시, 상반기 안심식당 지정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