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3월28일thu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세종문화회관, ‘여름방학’ 문화행사 풍성…5개 공연 80% 할인
등록날짜 [ 2019년07월29일 18시39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세종문화회관(사장 김성규)이 알찬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는 다양한 공연·전시를 선보인다.

 

여름방학을 보다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세종문화회관이 직접 기획·제작한 뮤지컬, 클래식, 전시를 선보이고 이벤트 등을 마련하여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 체험을 제공한다.

 

월드 프리미어 뮤지컬 <엑스칼리버>, 2019 세종어린이시리즈 <베토벤의 비밀노트>, 서울시유스오케스트라 <2019 썸머클래식>, 서울시합창단 <신나는콘서트>등은 학생, 청소년들이 방학을 보다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공연 관람을 통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국내 창작 초연 뮤지컬인 <엑스칼리버>는 암흑의 시대를 밝힐 아더왕과 엑스칼리버의 전설을 국내 최대 규모 70여 명이 등장하는 블록버스터급 무대연출을 통해 마법과 마술이 공존하는 고대 영국 뮤지컬로 다시 태어난다. 김준수, 카이, 도겸, 박강현, 신영숙 등 뮤지컬계의 스타들이 출연, 보는 재미와 듣는 즐거움을 한층 배가시킨다.

 

2019 세종어린이시리즈<베토벤의 비밀 노트>는 우리 아이와 베토벤의 특별한 만남으로 <엘리제를 위하여>, <월광소나타>, <운명교향곡> 등 셀 수 없이 많은 명곡들을 남기며 '음악의 성인'으로 불리는 베토벤의 음악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들려준다. 7인조 실내악 연주자들이 수준 높은 연주를 들려주며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어 더욱 특별한 공연이 될 것이다.

 

서울시유스오케스트라 <2019 썸머클래식>은 세종문화회관의 여름을 책임지는 스테디셀러로, 여름방학 시즌, 청소년을 위한 쉽고 재미있는 클래식 음악회에 ‘깊이’까지 더해진 공연이다. 건반위의 진화론자 피아니스트 김대진의 지휘로 피겨 스케이팅의 요정 김연아 선수의 쇼트 프로그램으로 잘 알려진 생상스의 ‘죽음의 무도’, 브리튼의 ‘청소년을 위한 관현악 입문곡’ 등 재미있는 클래식 음악회를 표방하지만, 정통 클래식 레퍼토리를 소개한다.

 

서울시합창단의 <신나는 콘서트>는 합창음악의 틀을 깨고 눈과 귀가 즐거운 대중적 합창 콘서트로, 목소리의 감동을 넘어 매년 새로운 시도를 통해 더욱 기대되는 이색 합창콘서트이다. 1부는 베르디의 3대 오페라 중 하나인 <라 트라비아타> 하이라이트로, 2부는 뮤지컬, 오페라, 크로스오버 등 다양한 장르의 곡들을 합창으로 만날 수 있다.

 

세종문화회관 기획 전시 <혁명, 그 위대한 고통 20세기 현대미술의 혁명가들-야수파 걸작전>은 20세기 초 현대 미술의 첫 출발이 된 ‘야수파’와 ‘입체파’의 드라마 같은 이야기로, 국가 중요 보물 콜렉션을 소장하고 있는 트루아 현대미술관의 국내 최초 전시이다.

 

20세기 세상의 ‘색채’를 바꿔버린 미술의 혁명가인 색채 혁명 ‘야수파’와 ‘형태’를 바꿔버린 형태 혁명 ‘입체파’를 선보이는 전시로 야수파의 창시자 ‘앙리 마티스’, ‘앙드레 드렝’, 입체파의 창시자인 ‘파블로 피카소’ 등 거장들의 작품을 선보인다.

 

시대의 상징이자 야수파 최고의 걸작인 앙드레 드렝의 ‘빅 벤’을 아시아 최초로 공개한다. 단 한 점이 걸린 단독 방에 실제 빅 벤 종소리를 체험하여 새로운 시대를 그리고 싶었던 앙드레 드랭의 의지를 느낄 수 있는 특별관을 마련, 작품이 탄생하기까지의 스토리들이 ‘자료’들과 함께 전시되어 관람객의 이해를 돕는다.

 

어린이부터 학생들, 성인들까지 미술의 가장 훌륭한 기초 학습이 될 것이며, 미술 뿐만 아니라 시대를 읽고 공감하는 능력을 배양시켜 종합적인 통찰력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세종예술아카데미에서는 공연, 전시와 연계하여 단순히 문화예술 관람뿐만 아니라 예술에 대해 보다 깊은 탐구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특강을 마련하였다.

 

오는 9월 내한하는 세계 최고(最古) 오케스트라인 ‘드레스덴 슈타츠카펠레’ 공연과 연계하여 오케스트라의 역사를 음악과 함께 공부, 더 깊은 감동을 느낄 수 있도록 준비한다.

 

세종미술관에서 전시중인 ‘야수파 걸작전’과 연계, 아는 만큼 볼 수 있도록 19세기말~20세기 초 현대회화의 특징을 살펴보고 그 시대 미술의 특징들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다.

 

아카데미 자세한 강의 프로그램은 세종예술아카데미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http://academy.sejongpac.or.kr)

 

방학을 맞아 ‘아빠데이’ 할인, 5개 공연을 80% 할인된 금액에 관람할 수 있는 ‘대극장 올패스’, 숙박 패키지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하였다.

 

음악극 <베토벤의 비밀노트>는 아빠데이 할인 이벤트를 마련하여 화요일 저녁, 엄마 아빠와 함께 공연을 보러 올 경우 1만원 할인된 금액에 관람 가능하다.

 

‘대극장 올패스’는 8세~25세 학생을 대상으로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선보이는 기획공연 5개를 묶어 80% 할인된 1만6천원~1만8천원에 판매한다.(1인 2매 한정)

 

극장 로비 내, 팝업 부스를 운영하여 극장을 찾을 관객들이 미션 달성을 통해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현장 이벤트도 마련하였다.

 

세종문화회관 김성규 사장은 “여름방학을 맞아 문화감성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공연, 전시 관람 및 예술교육을 통해 즐거움을 느끼고 문화예술과 더욱 친근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해금연주자 노은아, 중국 장홍혐 교수와 듀오렉처콘서트 진행 (2019-08-16 15:36:22)
구구킴 작가, 핑거 페인팅 기법으로 한국 미술 세계에 알려 (2019-07-03 18:12:12)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광주광역, 숙박·식품접객업 1회용...
‘대구시 노인실태조사’ 결과 발...
법무보호 대구, ‘제1회 범죄추방...
영천시, 클린 골목길 ‘비가림 분...
오피스텔도 주택임대관리업 등록....
광주광역, 저수지 4곳 안전관리 실...
광주광역 “농민공익수당 신청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