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10월12일sat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정치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주낙영 경주시장, 추석 맞아 어려운 이웃 찾는 현장소통 행보
등록날짜 [ 2018년09월16일 21시40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주낙영 경주시장이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과 함께 따뜻한 정을 나누는 현장 소통 행보에 나서고 있다.

 

주 시장은 지난 14일 불국동 소재 노인복지시설 나자레원을 찾아 명절이면 더욱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 어르신 한명 한명의 손을 잡고 위로와 격려를 전했으며, 어르신들과 노래와 율동을 같이 하며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

 

이 자리에서 주 시장은 “자주 찾아 뵙지 못해 죄송한 마음이지만 반갑게 맞아 주시는 어르신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어르신이 노후생활을 즐겁고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안전하고 살맛나는 복지도시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인사를 전했다.

 

또한 시설 관계자에게는 “복지시설에 종사하시는 분들은 인간의 존엄을 다루는 매우 중요한 일을 하는 사람”이라며 격려하고,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이 많은 만큼 시설 안전관리에도 각별한 주의와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경주시는 지난 10일부터 부시장 이하 간부 공무원들이 함께 사회복지시설과 소외된 이웃을 찾아 위로하고, 나눔을 통해 범사회적 이웃사랑 실천의 분위기를 확산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추석 명절 전인 21일까지 노인, 장애인, 아동 등 사회복지시설 34개소와 기초생활수급자를 비롯한 어려운 이웃 7,889세대에 1억7천8백만원 상당의 위문품과 온누리 상품권을 전달한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명절에는 어르신을 비롯한 소외계층이 더욱 외로움을 느끼는 만큼 주위의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과 함께 시민 모두가 더불어 잘 살고 함께 나누어 온정이 넘치는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김성환 동남을 후보 “호남기반 3당 통합..과거 분열책임 선행돼야” (2020-02-11 21:00:37)
김진태 “안철수 지지한 적 없다..문 후보 고소하겠다” (2017-04-13 18:07:00)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광주에이스페어’ 3억6500만달러...
대구식품(D-푸드), 미국 LA 현지 通...
대구시의회, 장애인 평생교육 지...
영천시,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
포항시, 명품 추모공원 조성 자연 ...
경주시, 남경주 국민체육센터 공...
경주시, 옥외광고물 조례 개정 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