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4월19일fri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화 통일 아리랑 국민대합창 축제 열려
등록날짜 [ 2015년08월11일 16시49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오는 8월 13일~ 16일 4일간에 걸쳐 강화 예술회관 잔디밭 광장 및 운동장 일대에서 강화 통일 아리랑 국민대 합창 축제를 개최된다.

 

11일 통일아리랑국민대합창추진위에 따르면, 군민의 열정으로 만들어진 강화아리- 통일아리랑국민대합창추진위는 이번 강화 통일 아리랑 국민대합창 축제를 통해 통일의 염원이 담긴 강화 아리가 통일 한국의 희망 노래로 남북통일을 희망하는 메시지로 한반도를 넘어 유라시아 대륙의 끝까지 울려 퍼지게 될 것을 울려 퍼지기를 기원한다.

 

또 강화 군민을 위해 문화 행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정부에서 주도하고 있는 통일 '풀뿌리 통일준비운동'에 대한 화답으로 본격적 실천을 다짐한다.

 

행사를 후원하고 있는 ㈜블루몽뜨 대표는 “새로운 대한민국의 미래는 통일국가다. 민족의 염원인 통일을 성취해야 한다. 며 강화 군민과 함께하는 평화 통일 행사를 준비하는데 온 힘을 쏟았다”고 말했다.

 

4일간의 프로그램 방송 후원으로 DBS다문화방송 대표 이철식씨는 “이번 통일 아리랑 대합창 강화 아리축제의 모든 자취를 사실 그대로 담아내어 강화 아리가 통일 아리랑으로 세계 곳곳에 울려 퍼지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후원의 소감을 밝혔다.

 

이번 행사는 광복 70주년이 되는 해에 개최되는 만큼, 강화 군민과 함께 통일의 염원이 담긴 축제의 한 마당으로 첫날은 통일 염원 동래 학춤, 경기민요로 시작되는 강화 아리 축제 전야제로 시작된다.

 

둘 쨋날은 강화 아리축제 포크의 날로 둘 다섯 휘버스 등 7080년에 히트 가수들이 출연한다.

 

셋째 날인 8월 15일은 통일 아리랑 대합창 강화 아리축제에 이어 K-POP, 아이돌 댄스그룹 공연이 열리고, 이어 마지막 날은 막축 경연대회를 열어 강화군민이 함께 통일을 염원하는 축제의 장으로 통일을 염원하는 축제를 빛낼 예정이다. 본 행사에는 국내외 초청인사를 포함한 관람객이 약 1만 명 이상이 참석할 예정이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국립경주박물관, 시민참여형 ‘우리 집 보물전’ 개최 (2015-08-11 17:55:56)
은평병원, 다문화가족과 함께 ‘크레파스 음악회’ 열어 (2015-08-09 16:47:10)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서민 주거비 부담 완화·지방 주택...
광주광역, 장애인 복지·의료 기반...
대구시, 염색산업단지 일원 악취...
포항블루밸리 국가산단, 산업단지...
경주시, 대학생 수도권 보금자리...
영천시, 2023회계연도 세입‧세출 ...
20년 만에 6·25 전사자 유전자 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