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4월17일wed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주엑스포, 롯데면세점 설치..“국내 첫, 터치스크린 방식 주문”
등록날짜 [ 2015년08월05일 15시19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오는 8월 열리는 ‘실크로드 경주 2015’ 기간 동안 경주엑스포 공원 내에 국내 최초로 디지털 시스템을 활용한 ‘롯데면세점 홍보관’이 들어서게 된다.

 

5일 경주세계문화엑스포에 따르면, 이날 롯데호텔 서울(서울시 중구 을지로)에서 롯데면세점과 ‘실크로드 경주 2015’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양 기관은 8월 21일부터 59일간 열리는 ‘실크로드 경주 2015’ 기간 동안 엑스포 공원 내 문화센터에 터치스크린 방식으로 물품을 주문할 수 있는 ‘롯데면세점 홍보관’과 한류문화체험공간인 ‘스타에비뉴’를 설치하기로 결정했다.

 

‘롯데면세점 홍보관’은 엑스포공원 문화센터 내에 452㎡(27평) 규모로 설치되며, 외국인 관광객들의 필수 방문 코스로 인기 높은 ‘스타에비뉴’가 함께 들어설 예정이다. ‘스타에비뉴’는 한류스타 모델을 활용한 멀티미디어 인터렉티브 한류체험 공간으로 한류스타와 관련된 다양한 볼거리 및 체험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롯데면세점 홍보관은 국문·중문·영문·일문 등 4개 국어로 주문·홍보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기존의 오프라인 면세점은 서울, 부산, 제주 등 주요 관광 특구와 국제공항 등에 위치해 타 지역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이용하는데 지리적인 한계가 있다.

 

하지만 롯데면세점 홍보관을 이용할 경우, 외국인 관광객들이 출국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여유롭게 쇼핑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롯데면세점의 주요 인기 상품을 전시할 예정이라 관광객들 쇼핑에 편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숭실대 컴퓨터학부 홍지만 교수는 “이번 ‘실크로드 경주 2015’에 선보일 면세점 홍보관은 기존 면세점과 달리 관광객이 많이 찾는 유네스코 등재 문화 유적지 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능동적 온라인 시스템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문화수도 경주에서 관광을 하고 그와 어울리는 문화 아이템을 현장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다면 외국인 관광객들의 관심을 끌기에 더 좋을 것”이라고 밝혔다. 더불어 “앞으로는 홀로그램이나 3D기술을 활용한 가상현실 쇼핑을 도입하여 새로운 면세점의 모델로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관용 경상북도 도지사는 “이번 협약식이 경북도 지역의 관광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민관 차원의 성공적인 모델이 되길 바란다”며 “그 시작을 국내 1위 롯데면세점과 함께한다는 사실은 매우 고무적이다”라고 말했다.

 

이홍균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롯데면세점의 외국인 유치 역량을 인정받아 경주엑스포와 파트너십을 맺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행사의 성공적 개최는 물론 향후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는데 적극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실크로드 경주 2015’ 는 8월 21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그 성대한 막이 펼쳐진다. 경주보문단지 내 엑스포 공원과 경주시 일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유라시아 문화특급’ 이라는 주제로 경주시 전체를 축제의 장으로 만들 계획이다. 행사 기간 동안 40개국 1만 여 명이 참가하는 문화 축제로 4개 테마 30여개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59일간 펼쳐진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데스크칼럼] 경북도-언론들, 이스탄불 자화자찬
“수백억 들인 이스탄불, 핵심가치는 되레 광주가 선점”
고신대병원, 몽골 의료관광 현지 설명회 참가 (2016-10-06 04:45:00)
영천 신녕여성의용소방대, 성모자애원 봉사활동 “함께해요” (2015-08-05 15:11:49)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광주광역-伊 토리노, 경제‧문화...
광주경자청, ‘월드 IT쇼 2024’ 참...
[성명] 대구기계부품연구원 비리 ...
대구시 제1회 추경, 미래 50년 도약...
포항시, ‘한동대’ 글로컬 대학 ...
[기고] 공동주택 화재, 우리 모두...
경주·울산·포항, '해오름동맹' 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