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12월08일sun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글로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몽골 1호 스마트교실, 경기도 지원에 준공
등록날짜 [ 2015년07월17일 16시09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몽골 모든 학교에 스마트교실이 운영되는 게 꿈입니다.”

 

몽골 수교 25주년을 맞아 몽골에서 지방외교 활동을 펼치고 있는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17일 오전 몽골 울란바토르시 칭길테구에 위치한 몽골 ‘23번학교’ 스마트교실 준공식에서 이같이 밝혔다.

 

스마트교실 지원사업은 남 지사가 지난해 도지사 취임 후 공공외교 강화를 위해 확대되는 공적개발지원(ODA) 사업 중 경기도 특화 사업이다. 몽골 학교에 전자칠판, 태블릿PC, 무선네트워크 등을 갖춘 멀티미디어 교실을 구축하고 디지털 교과서 콘텐츠와 한국어 교수법 등을 전수한다.

 

유라시아 친선특급 공식행사로 진행된 이날 스마트교실 준공식에는 남 지사를 비롯해 보야 톨가 몽골 교육부차관, 23번학교 교장과 학생, 친선특급 대표단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23번학교는 도가 지난해 지원한 5개 학교 가운데 첫 번째로 스마트교실이 준공된 학교이다.

 

이날 남 지사는 준공 축하행사에 이어 전자칠판, 태블릿PC 등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한국어 교육 시연을 참관했다.

 

남 지사는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을 일일이 격려하며 한국에 꼭 와달라고 부탁하기도 했다. 꿈이 한국어 선생님이라는 후슬렌(13) 학생에게 “한국어를 열심히 공부해서 꿈을 꼭 이뤘으면 좋겠다.”며 “한국어 선생님이 되면 많은 몽골사람들에게 한국어를 잘 가르쳐달라.”고 격려했다.

 

또 “한국과 몽골은 형제의 나라라는 것을 잊지 마시길 바란다. 몽골 모든 학교에 스마트교실이 지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보야 톨가 몽골 교육부차관은 “몽골의 미래가 될 학생들을 위해 스마트교실을 만들어 준 것에 감사하며, 매우 훌륭한 투자.”라고 평가하고 사업이 지속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랭칭 간벌드 23번학교 교장도 “아이들이 스마트교실에서 한국어를 배움으로써 두 나라가 함께 발전하는 데에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몽골에 스마트교실이 더 많이 지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경기도는 올해에도 2억 원을 들여 ‘4번학교’ 등 5개 학교에 스마트교실을 구축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 지원 대상학교들은 그간 한국어교육과정이 없던 곳으로, 경기도의 스마트교실 지원을 통해 한국어교육 도입을 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기도 관계자는 “올해 지원 대상 학교들은 스마트교실과 한국어교육이 몽골 인재양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크게 기대하고 있다.”며 “한국에서도 첨단 교육법에 해당하는 스마트교실을 유치하기 위해 한국어교육을 도입하려는 학교도 많다.”고 설명했다. 현재 몽골에서 한국어 교육을 하는 학교는 전체 756개교 가운데 8곳뿐이다.

 

경기도는 몽골 미래세대인 학생들이 스마트교실에서 한국어를 배우며 앞으로 양국 간 우호적 관계를 형성하는 데에 첨병 역할을 해줄 것을 기대하고 있다.

 

한편, 남 지사는 이날 스마트교실 준공식에 앞서 오전 10시 유라시아 친선특급 공식행사 가운데 하나인 이태준 선생 기념공원 개보수사업 착공식에 참석했다.

 

이태준 선생은 지난 1914년 몽골에 ‘동의의국’이라는 병원을 열어 몽골인들에게 근대 의술을 베풀고 항일운동을 펼친 한국-몽골 우애의 상징적 인물로, 몽골에서는 ‘하늘이 내린 의사’라고 칭송받고 있다.

 

남 지사는 기념식 공식행사에 이어 이태준 기념관을 방문해 ‘인류사랑, 몽골사랑, 나라사랑, 이태준 선생님을 기립니다.’라는 글을 방명록에 남겼다.

 

남 지사는 “오늘 행사는 한국과 몽골 친선과 우호협력을 돈독히 하고 통일로 나아가는 계기를 마련하는 뜻깊은 행사.”라고 의미를 부여하고 “앞으로 경기도는 몽골에서 대한민국과 경기도의 위상을 높이고, 한국과 몽골의 우호협력과 남북한 통일을 위해 끝까지 노력하겠다. 이태준 선생 기념공원이 영원한 한-몽 친선의 상징으로 발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고신대병원, 중국잔장중심인민병원과 협력 다져 (2015-11-18 22:25:50)
충북 중소기업 상품, 일본서 ‘대박조짐’ (2014-07-10 13:38:01)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광주광역-중국 칭다오시, 우호도...
대구시의회, 안전 취약 계층 지원 ...
대구 섬유패션산업 르네상스 전략...
경주시, 내년 본예산 2조 250억…사...
포항시, 지속가능한 배터리 시장...
영천시, 내년 예산안 1조 3,651억 편...
영천시, 2024년 지방세 등 고액·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