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08월10일wed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막걸리 유랑단’, 전주 남부시장에서 ‘막걸리 토크쇼’
등록날짜 [ 2015년07월08일 09시25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농림축산식품부가 지난해 4월 서울 광장시장에서부터 시작한 ‘막걸리 유랑단’의 올해 두 번째 행사가 전주 남부시장(청년몰)에서 8일(수) 오후 6시 반부터 열린다고 밝혔다.

 

‘막걸리 유랑단’은 유명 전통시장 등을 방문하여 막걸리와 그에 어울리는 전통안주를 시장 방문객들과 나눠 먹으며 각계 유명 인사들과 함께하는 이야기쇼(토크쇼)이다.

 

이번 행사가 개최되는 전주는 막걸리의 도시이자, 전통과 젊음이 함께 공존하는 도시로서 ‘막걸리 유랑단’의 무대로 꼭 맞는 장소다.

 

삼천동, 평화동, 서신동에 걸쳐 이루어진 전주 막걸리 골목은 즐비하게 늘어선 막걸리 집들과, 막걸리를 주문하면 푸짐한 안주가 한상 나오는 특이한 판매방식으로 유명하다.

 

전주 남부시장에서 열리는 ‘막걸리 유랑단’ 행사에서는 총 7가지 막걸리와 이에 어울리는 전주의 대표적인 4가지 먹거리를 즐기며 시장 방문객들과 담소를 나눌 예정이다.

 

7가지 막걸리는 ’14년 우리술 품평회 막걸리 부분 수상제품(하얀연꽃 백련생막걸리, 줄포 생막걸리, 느린마을 막걸리, 천마이야기 막걸리), 전라도 지역 대표술(모주, 지리산 허브쌀막걸리, 안양동동주)

 

4가지 먹거리는 전주의 상징음식(비빔밥), 남부시장 대표 먹거리(콩나물 국밥과 피순대), 한옥마을 인기 먹거리(떡갈비), 청년몰 인기 메뉴(튀김)

 

이번 행사 초대손님인 전주 KCC 추승균 감독은 “우리 구단의 연고지인 전주에서 팬들과 함께 막걸리를 나눠 마시며 허심탄회하게 막걸리와 농구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 싶다”며, “전주는 막걸리로 유명하기에 여러모로 의미 있는 행사가 될 것 같다.”고 전했다.

 

‘막걸리 유랑단’을 기획한 한식홍보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교수는 “본 행사는 젊은층과 외국인을 대상으로 문화 콘텐츠와 막걸리를 결합해 기존 막걸리의 이미지를 개선하고 소비계층을 다양화하기 위해 시작하게 됐다.”고 전했다.

 

특히, 그는 “글로벌 시대에 술은 국가 이미지를 좌우하는 문화의 상징으로서, 대한민국의 이미지를 높여줄 우리의 전통주 개발과 홍보는 매우 중요한 사안이 됐다.”고 덧붙였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올해부터 시작하는 전국편 행사는 경기, 충청, 강원, 전라, 경상, 제주까지 각 지역의 대표 도시에서 이어나갈 계획이며, 각 지역의 대표 막걸리를 함께 소개하여 지역 전통주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장소는 8일 (수) 18:30~20:00, 전주 남부시장 청년몰에서 열리고 주요 참석자는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 전주 KCC 추승균 감독이 참석한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경주시립도서관, 하계 특강 개설 “도서관에서 놀자” (2015-07-08 15:29:20)
서울도서관, 예술인과 함께 ‘한밤의 뮤직콘서트’ 열려 (2015-07-07 08:21:13)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출범 3주년 포항 강소연구개발특...
차세대 철강산업 최적지 포항, 차...
경주시, 스마트 그늘막 확대설치
주낙영 경주시장, 경주화랑FC 홈경...
영천시, ‘2022 지역사회건강조사...
영천시, 다함께돌봄센터 2호점 개...
보현산댐지사, ‘심층시비 브랜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