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08월10일wed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군산 사염화규소 누출사고, 인근 농작물 피해 확인
등록날짜 [ 2015년06월24일 13시54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전북 군산에서 배관 크랙 보수작업 중 사염화규소가 누출된 가운데, 주변 농작물 피해가 확인 돼 환경부가 사고원인과 주민, 환경영향 등 정밀 조사를 할 계획이다.

 

24일 환경부에 따르면, 지난 22일 발생한 군산 OCI(주) 사염화규소 누출사고로 인근 농작물 피해 등 환경영향이 확인됨에 따라 사고수습본부를 설치하고, 화학사고조사단을 구성·운영하여 사고원인과 환경영향 및 주민건강영향 등을 정밀 조사할 계획이다.

 

누출 사고는 지난 22일 오후 4:03분경에 폴리실리콘 공정 배관 밸브에서 발생한 크랙 보수과정에서 사염화규소(SiCl4) 약 62kg이 누출됐다.

 

이날 사고접수이후 소방과 익산화학재난합동방재센터 등 대응기관이 출동하여 20시 50분경 사고부위 봉합조치가 완료되고, 22시 30분경 초동조치는 완료되었다.

 

이후 분무주수(물 스프레이)를 통해 유독성 흄 확산방지조치를 실시하는 한편, 주변지역에 대한 오염여부에 대한 측정을 실시하였다.

 

사염화규소는 물과 급속히 반응하여 이산화규소와 염화수소를 형성하기 때문에 염화수소의 농도를 측정한다.

 

22시 30분까지 사고인근 6개 지점을 추가 측정하였으나 모든 지점에서 불검출되었다.

 

그러나, 식물에 대한 영향은 지연되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23일 오전부터 새만금지방환경청에서 모니터링한 결과, 오후 2시경 사고현장 인근 농작물, 가로수 등에서 갈색반점, 잎마름 현상 등 식물상 영향이 확인되었다.

 

이에 환경부는 사고수습본부(본부장 : 환경보건정책관)를 새만금지방환경청에 설치하고, 화학물질안전원에 사고수습지원본부를 설치해, 사고인근 지역에 대한 농작물 피해 등 환경영향조사를 실시하고 자각증상이 있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건강영향 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사고가 발생한 OCI군산공장에 대하여는 정확한 사고 경위 및 관련 법률 위반여부를 조사하여 조치할 예정이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고신대병원, 몽골 의료관광 현지 설명회 참가 (2016-10-06 04:45:00)
경기도, 건축허가제한 권한 등 시군 위임 (2015-06-24 13:41:00)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출범 3주년 포항 강소연구개발특...
차세대 철강산업 최적지 포항, 차...
경주시, 스마트 그늘막 확대설치
주낙영 경주시장, 경주화랑FC 홈경...
영천시, ‘2022 지역사회건강조사...
영천시, 다함께돌봄센터 2호점 개...
보현산댐지사, ‘심층시비 브랜딩...